1
Life Guide
1
Board
•  전 세계 항공권 특가세일 ...
•  [논스톱박스] 믿을수있는 ...
•  귀국이사 해줄 해외 이삿짐 ...
•  미국비자 발급 ( www. ...
 
 
Yellow Page
 
 
1
Children - Education
1

스피드 !! 비자 전액후불

800-664-9614

People



류현진 지켜봤던 전문가들 “현재까지는 매우 희망적” [ People]
mason (16-07-13 02:07:19, 173.56.89.90)
▶ 예전 의사, 트레이너 “경기 치를수록 구속 늘고 지속력 생길 듯”
▶ “실전에서 재활하는 심정으로 세심한 관리 필요”

류현진(29·로스앤젤레스 다저스)이 어깨 수술 후 두 번째 메이저리그 등판을 준비한다.

복귀전에서 \'단기 재활\'을 끝낸 감격과 \'장기 재활\'을 시작해야 하는 두려움이 교차했다.

전문가들은 \"첫 등판에서 보인 모습은 희망적\"이라고 입을 모으면서도 \"장기적인 관점에서는 류현진의 올 시즌 등판이 재활의 과정이다. 지켜봐야 한다\"고 했다.

류현진은 8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 홈경기에 선발 등판해 4⅔이닝 동안 8안타를 맞고 6실점했다.

다소 아쉬움이 남는 복귀전 결과였다.

특히 이날 직구 평균 구속이 시속 144㎞(89.77마일)로 다소 낮고, 투구 수 70개가 넘어간 뒤에는 구속이 시속 130㎞대 후반까지 떨어진 점이 우려를 낳았다.

류현진이 한국프로야구 한화 이글스에서 뛸 때 바로 옆에서 그를 챙긴 조대현 NC 다이노스 트레이닝 코치는 \"다저스에서 계획을 짜서 움직이고 있을 것이다. 또한, 류현진도 자신의 몸 상태에 대한 억측이 나오면 부담을 느낄 것\"이라고 조심스러워하면서도 \"첫 등판에서 평소보다 릴리스 포인트가 다소 낮은 것 같았다. 어깨에 부담이 있어 팔꿈치를 더 사용한 느낌\"이라고 분석했다.

그러나 조 코치는 \"희망적인 부분이 더 크다\"고 강조했다.

그는 \"어깨 수술 후 첫 실전 등판에서 140㎞대 중반의 공을 던진 건 고무적이다\"라며 \"투구 수가 늘어나면 당연히 구속이 떨어진다. 복귀전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투구 수가 많았다\"고 설명했다.

류현진이 동산고 시절 팔꿈치 수술을 받았을 때 재활을 도운 한경진 선수촌병원 재활원장의 생각도 비슷하다.

한 원장은 \"매우 희망적으로 봤다. 마이너리그에서 충분히 투구 수를 늘리지 않고 메이저리그로 올라왔는데도 좋은 구속이 나왔다. 다음 등판에서는 평균 구속과 최고 구속이 더 오를 것이다. 최고 구속이 더 크게 오르고, 평균 구속이 따라 오르는 순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구속이 갑자기 떨어진 것도 \'당연한 현상\'이라고 했다.

조 코치는 \"복귀전 치고는 투구 수가 너무 많았다. 당연히 어느 시점에 구속이 떨어질 수밖에 없다\"고 설명했다.

한 원장도 \"구속이 갑자기 떨어진 걸 부정적으로 볼 필요가 없다. 구속은 경기를 치를수록 더 올라오고, 지속력도 늘어날 것\"이라고 했다.

하지만 낙관만 할 수는 없다.

\"메이저리그 복귀전으로 단기 재활은 끝났지만, 예전 류현진으로 돌아오기 위한 장기 재활이 시작되는 것\"이란 게 전문가들의 공통된 의견이다.

한 원장은 \"투수는 어깨 수술 후 한 계단 한 계단 오르는 과정을 밟는다. 류현진은 한 계단에 올라섰고 다음 계단을 오르고자 준비 중인 것\"이라며 \"류현진의 재활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사실 올 시즌이 끝날 때까지는 조마조마해 하며 류현진의 등판을 지켜봐야 한다. 그만큼 투수 어깨는 예민한 부위\"라고 했다.

조대현 코치는 \"단기 재활을 잘 끝내고 메이저리그 마운드로 복귀했다. 다음 과정도 중요하다\"며 \"서서히 투구 수를 늘리면서 수술 전 류현진의 모습을 되찾은 \'방법적인 재활\'을 하게 될 것이다. 올 시즌 내내 장기 재활을 한다고 보면 된다\"고 밝혔다.

어깨 수술로 긴 재활을 했던 이대진 KIA 타이거즈 코치는 \"조급한 마음 갖지 않고 관리하면서 투구한다면 예전 모습으로 돌아갈 수 있을 것\"이라고 후배 류현진을 격려했다.

류현진은 21일 워싱턴 내셔널스와 경기에서 수술 후 두 번째 선발 등판할 예정이다.

류현진을 바라보는 시선에는 걱정이 담겼다. 그러나 여전히 기대가 더 크다.

 
Home  고객 센터부동산사고팔기1 개인 보호 정책 홈페이지 제작   
33-70 Prince Street #601, Flushing, NY 11354, USA   TEL 718-359-0700 / FAX 718-353-2881  
미동부 벼룩시장 (718)359-0700 / 뉴욕 벼룩시장 (718)353-3805 / 뉴저지 벼룩시장 (201)947-6886  
Copyright©Juganphila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