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Life Guide
1
Board
•  전 세계 항공권 특가세일 ...
•  [논스톱박스] 믿을수있는 ...
•  귀국이사 해줄 해외 이삿짐 ...
•  미국비자 발급 ( www. ...
 
 
Yellow Page
 
 
1
Children - Education
1

스피드 !! 비자 전액후불

800-664-9614

Korean-Community



한인2세, '뉴욕 트럭테러' 수사 [ Korean-Community]
mason (17-11-05 05:11:22, 100.2.20.40)
뉴욕남부검사장 대행, 검사장 될까?
美언론, 준 김 검사장 대행에 주목
줄리아니 측근, 검사장 후보로 유력

이슬람 극단세력인 IS의 추종자에 의해 저질러진 뉴욕 \'트럭 테러\' 사건의 수사 지휘를 한인 2세 검사가 맡고 있어 미언론의 주목을 끌고 있다.
CNN을 비롯한 미주요 방송 및 언론들은 준 김(45•한국명 김준현) 뉴욕남부 검사장 대행이 기자회견을 개최한 내용을 상세히 보도하며, 김 대행이 맨해튼에서 발생한 트럭 돌진 사건의 용의자 사이포프(29)를 테러 혐의를 기소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사건은 핼러윈데이 당일에 발생한 점, 또한 2001년 9.11 테러 이후 뉴욕에서 발생한 최악의 테러라는 점에서 미국과 전 세계를 경악하게 만들었다. 테러용의자 사이포브는 자신이 IS의 동영상을 보고 영감을 얻었으며 이 테러 계획을 1년 전부터 세웠고 트럭을 사용하기로 결정한 것은 두 달 전이었다고 진술했다.
이날 기자회견에서 테러용의자 사이포프에 대한 수사 결과를 설명한 김 검사장 대행은 지난 3월 트럼프 미 대통령이 당시 바바라 뉴욕남부 검사장을 해고한 이후 빈자리를 대행하고 있다.
김 대행은 당시 뉴욕남부 검찰청에서 부검사장으로 활동한 2인자였다. 미국에서 한인 2세로 태어난 김 대행은 최고의 엘리트 코스인 스탠퍼드대, 하버드대 법학대학원을 거쳐 2000년 뉴욕남부지검에서 연방검사로 첫발을 뗐다.
4년간 조직범죄 특별대응팀에서 일하며 마피아와 아시아 갱단을 상대로 \'조직범죄와의 전쟁\'을 벌였다. 뉴욕의 마피아 조직인 \'감비노 패밀리\'의 두목 피터 고티를 기소하기도 했다.
한인사회는 이렇듯 맨해튼 월스트릿 금융사건, 9.11테러사건, 그리고 미연방정부나 백악관과 관련된 주요 사건들을 담당하는 뉴욕남부 검찰청의 검사장이 되길 강력 희망하고 있다.
그러나 현재로선 결코 만만치 않은 상황이다. 이유는 임명권자인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차기 남부지검장을 김 권한대행의 승진 형태가 아닌 외부 인물 영입을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기 때문이다.
정치전문매체 폴리티코 보도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얼마 전 뉴욕 남부지검장 후보 선임을 위해 변호사를 인터뷰했는데, 그 변호사는 줄리아니 전 뉴욕시장이 현재 근무하고 있는 법률회사의 소속 변호사로 알려졌다.
대통령이 지역의 검사장 후보를 직접 인터뷰하는 것은 드문 일인데, 한때 미법무장관으로 유력시 되고, 트럼프 대통령의 절친인 줄리아니 전 뉴욕시장이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는 뉴욕남부 검사장에 자신의 측근을 기용하려는 루머는 올해초부터 계속 있어왔다.
현재 특검을 통해 수사가 진행되고 있는 트럼프 대통령의 대선기간동안 러시안 접촉 스캔들 등이 사법적으로 기소될 경우 이를 뉴욕남부 검찰청이 관할할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뉴욕남부 검사장 직은 현재로선 정치적인 역학관계에서 임명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럴 경우 능력과 재능을 겸비한 준 김 검사장 대행이 조만간 대행직을 그만 둘 가능성도 점쳐지고 있는 가운데, 이번 뉴욕 트럭테러 사건의 수사가 장기화되고, 미언론의 주목을 장기간 받게 될 경우, 트럼트 대통령이 타 후보를 검사장에 정식으로 임명하는 일정이 다소 늦춰지거나 준 김 검사장이 이번 트럭 테러 사건을 잘 처리해 미언론의 찬사를 받게 될 경우 정식 검사장에 임명될 가능성도 전혀 업지 않다는 관측도 나오고 있다.
 
Home  고객 센터부동산사고팔기1 개인 보호 정책 홈페이지 제작   
33-70 Prince Street #601, Flushing, NY 11354, USA   TEL 718-359-0700 / FAX 718-353-2881  
미동부 벼룩시장 (718)359-0700 / 뉴욕 벼룩시장 (718)353-3805 / 뉴저지 벼룩시장 (201)947-6886  
Copyright©Juganphila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