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Life Guide
1
Board
•  한국및 전 세계 항공권(관 ...
•  전 세계 항공권 특가세일 ...
•  [논스톱박스] 믿을수있는 ...
•  귀국이사 해줄 해외 이삿짐 ...
 
 
Yellow Page
 
 
1
Children - Education
1

스피드 !! 비자 전액후불

800-664-9614

Business



누구나 쉽게 만드는 '로봇시대 레고'…리틀비츠사 [ Business]
mason (16-12-27 04:12:58, 100.2.20.40)
컴퓨터 공학을 전공한 엔지니어 출신 창업자 아야 브데어(34.사진)는 \"세계를 바꾸는 모든 첨단 기술은 전문가나 대기업의 손에서 탄생하지만, 이런 첨단 기술이 사회에 진짜 영향력을 발휘하려면 첨단 기술의 \'민주화\'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레바논계 캐나다인인 그녀는 ‘리틀비츠’사 창업을 발표한 직후 IT 업계가 주목하는 여성 혁신가로 부상했다. 리틀비츠는 미국의 대표 벤처 캐피털회사 DFJ 등에서 현재까지 6234만달러 투자를 유치했고, 최근에는 디즈니의 집중 지원 대상 기업으로 선정됐다. 그녀의 회사는 맨해튼 첼시에 있다. 넓은 사무실 곳곳에서 리틀비츠를 조립해 만든 직원들의 발명품이 널려져 있다.
1 리틀비츠는 왜 만들게 됐나.
“어릴 때부터 디자인과 건축에 관심이 많아 예술가를 꿈꿨지만, 부모님 권유로 컴퓨터 공학을 전공했다. 막상 공학을 공부하고 보니 원하는 기능을 조합해 새로운 영역을 열 잠재력이 무궁무진한 분야였다. 그렇지만 다양한 실험 가능성을 배제하고 한 가지 방법을 알려주는 교육 방식이 잘못돼 창의력을 발휘할 수 없다는 생각을 거듭하게 됐다. 특히 MIT 미디어랩에서 공부할 당시 다양한 음악가, 미술가들과 협력해 미디어아트 작업을 하면서 공학과 예술의 자연스러운 융합을 고민할 기회도 생겼다. 몇 년의 고민 끝에 떠오른 생각을 구체화한 것이 리틀비츠다.
레고 블록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전자회로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이 누구나 손쉽게 조립할 수 있게 하는 데 중점을 뒀다.
키트 조각마다 색을 입혀 전자 회로 구성의 역할을 나타냈다. 파란색은 전원, 분홍색은 입력, 초록색은 출력, 주황색은 전선 역할이다. 그리고 납땜할 필요가 없게 자석으로 부착하는 방식을 택했다. 같은 극끼리는 밀어내니 어떻게 하든 회로가 잘못 만들어질 염려가 없다. 이런 기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간단한 프로토타입을 개인 웹사이트에 올렸는데, 주문이 쇄도했다. 공학을 전혀 모르는 사람들이 리틀비츠를 만나면 어떤 결과물이 탄생할지 궁금해 디자인학교 학생들을 찾아가 ‘마음 가는 대로 아무거나 만들라’고 주문하기도 했다. 그랬더니 우리의 상상을 뛰어넘는 재미있는 작품들이 쏟아져 나왔다. 시대에 걸맞은 교육만 이뤄지면 예술가든 공학자든 무한한 잠재성과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다는 사실을 눈으로 확인한 계기였다.”
2 힘들게 만든 제품을 오픈소스로 개방한 이유가 있나.
“우리는 기본적으로 어린이 교육에 초점을 맞춘 기업이다. 모듈의 오픈소스를 확인할 수 있는 엔지니어들은 고객이 아니라, 함께 이런 기술을 만들고 생태계를 발전시켜야 할 동료로 본다. 실제로 모듈의 오픈소스를 보고 더 나은 소스를 제안하는 등 전문가들이 아이디어를 공유하면서 생태계가 점점 자라나고 있다. 물론 경쟁 업체도 많다. 그렇지만 소비자 입장에서 바라보면 선택의 기회가 넓어지는 셈이고, 우리 입장에서는 끊임없는 혁신을 추구할 동력이 된다.”
3. 리틀비츠가 이 시대 어린이
교육에 어떻게 도움을 주나.
“지금 이 시대에 필요한 인재는 단순한 코딩 천재가 아니다. 자신의 자리에서 물리적으로 경험하는 삶을 온전히 이해하고, 문제가 발생할 때 어떻게 해결하면 좋을지 스스로 찾아내는 사람이 필요하다. 그래서 나는 ‘교육(education)’이란 말보다 ‘학습(learning)’이란 말을 좋아한다.
교육은 남이 넣어주는 지식을 받는 수동적인 개념이지만, 학습은 스스로 필요한 지식을 찾는 과정이다. 원하는 전자기기를 직접 만드는 리틀비츠는 어린이가 스스로 학습하게 하는 놀이 도구다.”
 
Home  고객 센터부동산사고팔기1 개인 보호 정책 홈페이지 제작   
33-70 Prince Street #601, Flushing, NY 11354, USA   TEL 718-359-0700 / FAX 718-353-2881  
미동부 벼룩시장 (718)359-0700 / 뉴욕 벼룩시장 (718)353-3805 / 뉴저지 벼룩시장 (201)947-6886  
Copyright©Juganphila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