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Life Guide
1
Board
•  전 세계 항공권 특가세일 ...
•  [논스톱박스] 믿을수있는 ...
•  귀국이사 해줄 해외 이삿짐 ...
•  미국비자 발급 ( www. ...
 
 
Yellow Page
 
 
1
Children - Education
1

스피드 !! 비자 전액후불

800-664-9614

Life-Culture



아이의 뇌는 한 번에 한 가지에만 집중하도록 만들어져 [ Life-Culture]
mason (17-06-20 03:06:44, 100.2.20.40)
부모는 아이들을 위해서 가정을 예측 가능한 곳으로 만들어야 한다. 예측 가능한 시간에 잠자리에서 일어나고, 예측 가능한 시간에 식사를 하며, 예측 가능한 시간에 잠이 드는 것이다. 이것이 아이의 인생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성공한 사람들의 비결은 특별한 것이 아니다. 성공을 하는데 핵심이 되는 단순한 행동을 계속 반복하는 것이다. 아이가 살아가는 공간을 예측 가능한 곳으로 만들어 아이들의 뇌에 습관적인 규칙성을 심어야 아이가 집중력을 발휘할 수 있다.
특히 아이가 자기의 방을 체계적으로 정리정돈하는 습관은 아이의 집중력을 높이는데 중요하다. 아이가 자기의 방을 갖게 되면 아이는 큰 자유를 얻지만 그에 상응하는 책임을 갖지는 않는다. 부모가 책임을 부여하지 않으면 아이들은 스스로 방 정리를 하지 않는다. 정리정돈의 습관은 자기 주도성, 유능감, 독립심, 리더십을 키울 뿐 아니라 좋은 공부습관으로 이어진다. 더구나 정리정돈은 아이의 정서를 안정시키고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아이의 뇌는 감각기관을 통해 입력된 엄청난 양의 정보를 받아들여 끊임없이 주변 환경을 점검한다. 감각정보의 과잉 속에서도 뇌가 압도되지 않는 이유는 아이가 넘쳐나는 정보들 중 아주 작은 일부분에만 주의를 기울이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독서할 때 주변에서 들리는 음악소리에는 주의를 기울이지 않는다. 마찬가지로 교사의 강의를 집중해서 들을 때 친구들이 옆에서 떠드는 소리는 들리지 않는다. 주의 집중력은 특정 자극에 선택적으로 에너지를 집중시킨다.
아이의 뇌는 한 번에 한 가지에만 집중하도록 만들어졌다. 멀티태스킹은 오히려 뇌 활성을 감소시킨다. 여러가지 과제를 동시에 작업하면 한 과제씩 단계적으로 할 때보다 과제의 완성도가 떨어진다. 과제에서 과제로 옮겨갈 때마다 순간적으로 시간이 걸려서, 과제를 동시에 진행하면 완성하는 시간도 50% 지연되고 실수도 50% 늘어난다.
주의 집중에는 불필요한 자극을 걸러내기, 주의 집중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여러 자극에 주의를 적절하게 배분하기, 단기간 동안 정보를 유지하기 등이 포함된다.
대표적인 주의 집중의 뇌인 이마앞엽은 주의 집중하는 동안 목표와 우선순위를 결정하며, 워킹메모리를 통해 정보를 단기가 유지시켜 단기간에 문제를 해결한다. 대상회(Cyngulate gytus)는 정서의 뇌에서 공급되는 쾌감이나 의욕을 통하여 주의집중력을 높이며, 이마앞엽과 협력하여 필요 없는 자극을 걸러내어 원하는 자극에만 집중하게 한다. 바닥핵은 도파민 신경시스템이 활성화되어 있는데 불필요한 과잉행동과 충동성을 억제한다. 시상은 감각기관에서 들어오는 모든 자극을 대뇌겉질로 연결하여 정상적인 정보 처리와 주의 집중을 가능하게 한다.
특히 이마앞엽은 7세 전후에 급성장하여, 12-13세 전후에 대대적인 공사를 통하여 효율적인 뇌로 성장한다. 아이들은 이 시기에 주의 집중력이 급속도로 증가한다. 따라서 초등학교 2학년 아이는 40분 정도 집중할 수 있어 수업을 잘 받을 수 있다.
아이들은 자기가 좋아하는 놀이에 시간 가는 줄을 모른다. ‘지금 여기’만 있는 것이다. 아이들은 나이가 어릴수록 ‘지금 여기’를 살아가는 능력이 뛰어나다. 아이들은 자기가 좋아하는 놀이에 정말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집중한다.
그런데 뇌과학적 관점에서 보면, 어린아이들이 ‘지금 여기’에 쉽게 몰입하는 것은 시간과 공간 개념이 과거나 미래로, 혹은 지구와 우주로 아직 확장되지 않아서일 수도 있다. 미래를 걱정하고 과거에 영향을 받지 않기 대문이다. 아이들이 나이가 들면서 이마앞엽과 관자엽이 발달하면서 시간에 대한 개념이 생겨나고, 미래에 대해 불안해하고 걱정한다. 이렇게 해서 아이들은 ‘지금 여기’에 몰입하는 것이 적어진다. 시간공간 개념이 확장되면서 아이들은 자신의 미래를 상상하며 공부를 하고, 과거의 실수를 반복하지 않으려고 긴장을 한다.
아이의 뇌는 성장하면서 끊임없이 자극을 찾아 헤맨다. 시간과 공간을 자유롭게 넘나들며 옛날 생각에 빠지거나 미래를 상상하다가 수업시간에 공상에 빠지기도 한다. 새로운 자극을 찾아 헤매는 아이의 마음을 ‘지금 여기’에 집중하게 하기 위해서는 마음을 평정하는 습관을 들이도록 해야 한다.
이를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의 한 가지는 부모와 아이가 일정한 시간에 함께 책을 읽는 것이다. 아이가 좋아하는 책을 골라서 읽는 것부터 시작하자. 대화도 필요하다. 아이의 눈을 보면서 대화를 하면 아이는 ‘지금 여기’에 집중하게 된다. 복식호흡이나 명상도 마음의 평정에 도움을 준다.
 
Home  고객 센터부동산사고팔기1 개인 보호 정책 홈페이지 제작   
33-70 Prince Street #601, Flushing, NY 11354, USA   TEL 718-359-0700 / FAX 718-353-2881  
미동부 벼룩시장 (718)359-0700 / 뉴욕 벼룩시장 (718)353-3805 / 뉴저지 벼룩시장 (201)947-6886  
Copyright©Juganphila All Right Reserved